동국대학교 생태환경연구소와 양해각서 체결

우리 대학 중남미연구소 HK+ 사업단(단장 전용갑)은 2021년 10월 15일(금) 오전 11시 글로벌 캠퍼스 기숙사 B동 제1세미나실에서 동국대학교 생태환경연구소와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거행했다. 장유운 HK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체결식에는 이상일 동국대학교 생태환경연구소 소장, 이상기 동국대학교 생태환경연구소 전임연구원, 전용갑 중남미연구소 소장, 장유운 HK교수, 중남미연구소 HK 연구교수진 등이 참석했다. 

이날 체결식에서는 동국대학교 생태환경연구소 소장의 간단한 인사에 이어서, 중남미연구소와 HK+ 사업단이 그동안 이룩한 성과와 앞으로의 다양한 사업 계획에 대해서 사업단 단장이 간단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중남미연구소 HK+ 사업단과 동국대학교 생태환경연구소는 생태환경 보호라는 공통 비전 실현하고 전 지구적 환경 문제에 공동으로 대처하기 위해서 공동 연구 및 학술 활동, 국내외 네트워크의 공동 활용 및 신규 네트워크 공동 구축, 전문인력의 교류, 학생과 시민 대상 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진행에 관하여 상호 지원할 것에 합의했다.  

 향후 중남미연구소 HK+사업단은 동국대학교 생태환경연구소와의 학술 교류와 협력을 통해서 동양의 불교 생태 사상과 중남미의 전통적 생태 사상을 접목하여 21세기 생태환경 위기 극복을 위한 새로운 생태 문명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한다.